본문 바로가기

영화후기

[영화 리뷰] 기억해, 우리가 사랑한 시간 (不能流淚的悲傷, 2023)

영화 제목 : 기억해, 우리가 사랑한 시간 (不能流淚的悲傷)

 
기억해, 우리가 사랑한 시간
어느 날, 집 앞에 도착한 카세트 테이프 한 장.그 속엔 네가 보낸 우리의 이야기가 남겨져 있었다.느닷없는 고백, 어쩌다 첫키스, 그렇게 시작된 우리의 평범한 연애. 고교시절, 나의 세상은 온통 너뿐이었지만 스무살, 우리는 또 다른 세상 밖으로 나가야만 했다. 어느날 내 앞에서 사라져 버린 너. 서로를 놓아버린 우리. 테이프 속에 담긴 추억은 잊으려 할수록 더욱 선명해지고 나는 무작정 너를 찾아나서기 시작한다. “우리, 다시 만날 수 있을까?”
평점
9.4 (2023.10.11 개봉)
감독
당가휘
출연
허광한, 하람두, 채범희, 왕요경, 좌소청, 가숙근

개봉 : 2023년 10월 11일

장르 : 드라마, 로맨스/멜로

러닝 타임 : 96분

감독 : 당가휘

상영 등급 : 전체 관람가

쿠키영상 : 바로 나와요 엔딩크레딧 이후 없어요

 

롯데시네마 아시아 로맨스 기획전 첫 번째 영화 < 기억해, 우리가 사랑한 시간 >

상견니의 허광환

너를 만난 여름에 하람두

통령소녀의 채범희

 

이 세 배우 중에 주연은 < 채범희 > 와 < 하람두 >입니다.

허광환은 조연 느낌으로 시의적절할 때 나오기는 하지만 계속 나오는 게 아니기 때문에... 속아서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처럼 느껴진다.

영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

당황스러운 첫 만남과 친구관계에서 연인 관계로 발전하는 부분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서로가 멀어지는 계기들이 생기게 된다.

6년 동안 알고 지냈고 4년을 사귀면서 많은 일이 있었다 그리고 이 영화에 나오는 일부 장면에서 옛날에 연인에게 했던 이야기와 들었던 이야기를 모두 다 봤다. 슬픈 장면도 있고 풋풋하게 느낀 장면도 있으며 재미있는 부분도 조금 있는 영화

이 영화는 완벽한 해피 엔딩은 아니다. 그리고 슬픈 엔딩도 아니다. 완벽하게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사랑하고 연애하며 결혼을 하는 거 아닐까? 생각이 든다.

분명한 것은 이 영화를 통해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며 그 감정이 거짓됨이 아니라고 느끼게 해준다.

마지막까지 이 영화를 집중하게 만든다.